
잉? 출석왕 이벤트를 하려고 수업을 들은것이 아니었어요..그저 강사 평가를 해볼까? 이왕 할거면 여섯 분을 채워서 코인을 받아볼까? 로 시작되었는데 자동으로 출석왕 3단계까지 완료 됐더라고요 ㅎㅎ
오늘 오전에 아무 생각없이 돌리고 기대가 없었는데...이건 무슨 일인지
네 1등이 당첨되었습니다...로또 당첨처럼 기쁘네요.
강사 평가를 하면서 솔직히 도움이 될까 싶었거든요. 그리고 충분한 인풋없이 수업을 많이 듣는 것이 과연 효과가 있을까 라는의심이 많았어요
수업을 여러개 들으면서 30분정도 수다 떨듯 대화를 하는데 생각보다 너무 도움이 되는 겁니다.
개인적으로 강사 평가 자료가 너무 유용했어요. 이야기할 내용도 많았고 실생활에 도움되는 표현들을 많이 배운것 같아요.
그리고 신기한건 수업을 듣는 것 만으로도 선생님들이 사용하신 표현이 머리에 딱 들어오는 경험을 했습니다.
다음 수업을 하면서 그 표현을 사용하는 제 모습을 보며 오 이래서 수업을 많이 들어야 하는 거구나 라는 걸 느꼈습니다.
사실 버프에 대한 늘 의구심 (과연 충분한 복습과 인풋 없이 수업을 많이 듣는것이 도움되는가)이 있었는데
수업 자체가 인풋이 된다는 걸 느꼈어요
솔직히 저는 시간이 많아도 복습을 성실히 하지 않을 사람인걸 알거든요. ㅎㅎ
정규 수업은 Senior article로 두고 Dwayne 쌤과 수업을 하는데 토픽도 너무 좋고 친구랑 대화하듯 수업을 하고 있어요. Dwayne쌤은 수업을 정말 편안하게 그리고 능숙하게 잘 이끌어 주세요. 꼼꼼하게 교정도 해주시고. 솔직히 수업할 때 어떤 강사님들은 가끔 어색할 때가 있거든요. 왜 친구중에도 서로 성향이 달라 대화가 잘 안통하는 경우가 있잖아요? 그러면 저도 말하는것이 머뭇거려질때가 있어요. 그런데 Dwayne쌤 수업에선 늘 말을 많이 하게 됩니다. 그리고 교정도 굉장히 부드럽게 해주셔서 수업이 들어가기싫거나 부담스럽지 않고 즐거워요. 사실 이전에는 다이렉트로 피드백을 주고 좀 엄격하고 이런쌤들만 선호했다면 시간이 지나면서 편한한 분위기로 적절하게 교정을 해주시는 강사님들을 더 선호하게 되는 것 같아요.
늘 웃으면서 잘 수업을 마무리하고 나면 피드백에 문장과 단어가 쌓여있습니다 ㅎㅎㅎ
![]()
그리고 일주일에 2-3번은 무조건 NS벼락치기를 하고 있습니다. 라이트쌤 너무 좋아요. 진짜 NS 수업 = 라이트쌤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발음을 입모양을 보여주시면서 디테일하게 수업을 진행하시는데 라이트 쌤 시간 나오면 무조건 자동으로 벼락치기를 신청하고 있어요.
![]()
아무튼 저는 오늘부터 열심히 달려보겠습니다.
댓글(3)
출석왕 이벤트 후기를 작성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포상 지급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회원님의 소중한 후기 감사드려요! 😊
🎁 보상 지급 안내
담당 매니저가 내용을 확인한 후,
1주일 내에 보상을 지급할 예정이에요!
💰 포인트와 민트코인 활용법!
- 포인트 → 수업 추가 가능! 📚
- 민트코인 → 수업 변환 한도를 늘릴 수 있어요!
아직 포인트, 민트코인 더 필요한데..💭
걱정 마세요! 더 큰 보상을 주는 이벤트가 있어요!
✔ [다른 이벤트 참여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