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주 수업을 첫 시작과 함께 조별과제를 진행하면서 얼떨결에 140분을 채웠었죠.
첫 주부터 100분 이상을 채우다보니 100분만 채운 제 자신이 마음에 안드나봅니다ㅠㅠ 분명 이것도 꽤 열심히 한 건데도 막상 출석부를 보니 '아 더 할 수 있었는데'하는 생각과 함께 아쉬움만 가득하더라구요.
저는 일주일에 2번 15분을 선택해, 정규 수업은 아이엘츠 파트 3을, 그리고 수업을 추가할 때는 무조건 New Speak your mind(senior)을 선택해 영어 수업을 준비합니다. 아이엘츠 경우, 수업 전부터 준비해 놓은 템플릿이 있기 때문에 그걸 외워서 수업을 진행하고 있고, 스픽유어마인드는 템플릿은 사용안하지만 수업 전에 할 얘기를 준비해 시작을 하죠. 아이엘츠 수업은 문제가 어렵지 않아서 물 흐르듯 쉽게 흘러가지만 스픽유어마인드는 문제도 어렵고, 답변하는 것도 막막해서 제 진짜 실력을 알게 된 계기가 되었죠.
사실, 스픽유어마인드는 한국어로도 진행한다해도 내 생각을 바로 정리하면서 끄집어내기 어려운데 이걸 영어로 하려니까 너무 힘들고 부담으로 작용하긴 하더라구요. 근데, 제 뇌를 자극하는 그 과정이 너무 재미있고, 제 실력이 적나라하게 보여지니 이건 계속 도전해서 그 과목을 정복해야겠다는 다짐이 생겼어요. 예전에는 단어를 어려운 어휘를 피하려고 노력했다면 이 과목 시간에는 최대한 어려움 어휘를 사용하기 위해 미리 찾아보고, 그 찾아본 어휘를 입 밖으로 끄집어 내려고 노력을 하고 있죠.
스픽유어마인드를 이번주부터 시작했으니 정말 제가 노력하다보면 어느 순간 제 생각을 영어로 조리있게 말하며 선생님들과 배틀(?)하게 되는 날이 오겠죠?
그래서 저는 자극이 필요하신 분에게 이 과목을 추천드려요. New 버전에는 새롭게 떠오르는 AI나 소셜미디어가 온라인 세계의 중심이 되면서 뜨겁게 떠오르는 cancel culture 등 최근 이슈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주제가 있어서 영어로 본인의 생각을 펼칠 수 있는 가장 탁월한 과목이지 않을까 싶네요.
이번주는 200분은 힘들더라도 140분 이상은 채우고 싶네요!
댓글(5)
출석왕 이벤트 후기를 작성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포상 지급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회원님의 소중한 후기 감사드려요! 😊
🎁 보상 지급 안내
담당 매니저가 내용을 확인한 후,
1주일 내에 보상을 지급할 예정이에요!
💰 포인트와 민트코인 활용법!
- 포인트 → 수업 추가 가능! 📚
- 민트코인 → 수업 변환 한도를 늘릴 수 있어요!
아직 포인트, 민트코인 더 필요한데..💭
걱정 마세요! 더 큰 보상을 주는 이벤트가 있어요!
✔ [다른 이벤트 참여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