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창시절에도 영어는... 모르고 지내고...
여행가도 손짓발짓 다 통하니까 문제 없이 잘 살아왔어요,
정말.... 영어 공부를 해야 하나 이게 내 인생에 필요한가.... 싶었는데
아이 엄마가 되고나서... 아이가 어린이집에서 영어를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아이도 첫 걸음마를 떼고 있는 이 시점에 ㅎㅎ
저에게 단어를 이야기 하는데, 그 말에 대꾸는 해줘야겠다 싶더라구요!
그래서 성인영어회화를 찾아보기 시작했어요
제가 학원이라도 가야.... 뭔가 꽉 잡혀 공부를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아이보랴..일하랴 워킹맘들은 시간이 없잖아요 ㅠㅠ
그래서 전화, 화상, 학원등을 알아봤었는데 시간이 고정이라 그게 또 힘들고...
그중에 민트영어는 자유롭게 시간을 정할 수 있다고 해서 일단 테스트를 받아보았습니다.
테스트 예약해둔 후부터 얼마나 떨리던지, 괜히 했나 싶기도 하더라고요ㅠㅠ
전화올때도 ..받아말아? ㅎㅋㅋㅋ 이런생각이 들더라고요 ㅋㅋ
주입식교육을 받으며 자라온 저로써 ... 머리로는 대...충 알겠는데
입 밖으로 절대 안나오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선생님들이 편하게 말씀해주시고 못알아듣는....? 듯한 제스쳐를 보시면... 천천히 다시 한번 말씀해주시고..
한국말도 꽤 알아들으셔서... 제가 모르고 그냥 뱉어버리면 다 알아들어주시더라고요 ㅋㅋㅋ ㅠㅠ
제가 단어 단어로 뱉는걸 문장으로 만들어주셔서 저도 한번 다시 말해보는 기회도 있었습니다.
진짜 세번째 테스트때는 ㅋㅋㅋ 말하고싶은게 너무많아졌는데 할수가없어서 ㅋㅋㅋ
머리와 마음이 너무 피곤했어요 ㅋㅋㅋㅋㅋㅋ큐ㅠㅠ
테스트 후에 앞으로의 공부도 내 스스로도 노력해야할텐데 할 수 있을까 조금 고민이 들어 며칠 생각해봤는데,
저는 그래도 계속 말하고 싶다는 욕구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영어회화가 아무래도 단어를 많이 알아야된다고 하는데... 제가 뭐 학창시절때처럼 하나하나 외울 순 없을 듯하여..
그냥 즐겁게 대화하면서 익혀보도록 하려고요!
제수준이 낮다는건 알고 있었지만 테스트 후로 제 수준에 맞는 교재를 추천받았는데요 ㅋㅋㅋ
저는 더 ...낮은 단계부터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ㅋㅋㅋ .
잊어버린 단어도 많고 처음부터 다시 배워 우리 아이랑 즐겁게 대화해보고 싶어요 ~~
우리 아이도 제가 공부하면서 조금 더 같이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



댓글(1)
회원님의 소중한 후기 감사드려요!
🎁 [ 50,000 포인트 + 10,000 민트코인 ] 지급해 드렸어요
💰 포인트&민트코인 이렇게 활용하세요!
- 포인트 → 무료수업 추가 가능!
- 민트코인 → 수업 변환 한도를 늘릴 수 있어요!
혹시 아직 민트영어를 잘 모르겠다면?
✔ [민트 가이드 살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