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어공부를 나름 한다고는했는데 자신도없고 막상 테스트를 받아보려하니 자꾸 위축되고 걱정이 앞서는바람에 망설이기를 수십번이었습니다.
이렇게 미루다간 영어말하기에 발전이 없을꺼라 생각해서 눈질끈감고 에라모르겠다! 심정으로 다음날 테스트로 바로 신청했습니다.
오전11시로 신청했는데 오전 10시부터 갑자기 테스트를 본다는게 실감나고 머릿속이 새하얘지는 기분이었습니다.
저는 원래 긴장을 많이하는편인데 이래선 안되겠다싶어서 ai채팅으로 화상영어팁,패턴,자기소개와 민트영어에서 안내하는 레벨테스트팁도 찬찬히 읽고 말하기를 반복연습했습니다.
연습하면서 어차피 테스트이고 나를 알아가는 과정일뿐이니까 너무 크게 생각하지는 말자 라는 마음으로 최대한 여유있게, 기세로(?) 가보자!
하는 맘을가졌고, 테스트를 받았습니다.
<1차테스트 후기>
인사와 소개,하루계획 등 스몰톡을 가진 후
화면을 공유해주시면서 읽기,단어테스트를 봤습니다.
생각보다 모르는 단어도 많고 읽는법도 틀리는 자신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2차테스트 후기>
굉장히 밝은 선생님이여서 분위기도 조금 더 편안해진상태로 봤습니다.
저에대한 질문도 많이주시고 답변을 어떻게든 이끌어주셔서 뭔가 하나라도 더 말하게되더라구요.
주제에 대해 화면공유를 해주면서 어떻게생각하냐 등 저의 생각을 문장으로 만드는 테스트를 봤습니다.
그래도 나름 1차때보단 내생각을 더 말한것같아서 마음이 조금 진정되었습니다.
<3차테스트 후기>
3차때는 더 심화된 테스트 느낌이었습니다.
주제에대해 좀더 심화된 질문,이유설명 등을 보는 테스트였는데
이때 굉장히 당황하고 단어가 생각이안나서 진짜 단어많이외워야겠다는 생각이 계속 맴돌더군요,,
그래도 선생님께서 계속 기다려주고 리액션해주셔서 어찌저찌 마무리를 지었습니다.
3차까지 테스트를 마무리한 후
피드백이 무척이나 기다려졌습니다. 체계적으로 분야를 나뉘어서 채점하는것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얼마안지나서 레벨과 피드백이 올라왔는데 녹음파일도 있고 교정된문장,단어 까지 업로드해주시니
아주 착실한 오답노트를 따라만 가면 되겠다! 라는 느낌이 들어서 이건 나만 잘하면 되네 나만 따라가면 무조건 100% 얻는 방법이다.
라는 생각에 바로 수강권을 결제했습니다.
마침 이벤트중이라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어서 기쁠따름입니다~!
저처럼 레벨테스트에 대해 걱정하시는분들!!
생각보다 테스트에 주눅들필요없고 어차피 나는 배우는 입장이니까 너무 부담가지지마시고 테스트 받아보시길 바라요~
어제보다 오늘, 오늘보다 내일 더 발전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민트영어라서 기대가됩니다.
꾸준하게~ 가보겠습니다.

댓글(1)
회원님의 소중한 후기 감사드려요!
🎁 [ 50,000 포인트 + 10,000 민트코인 ] 지급해 드렸어요
💰 포인트&민트코인 이렇게 활용하세요!
- 포인트 → 무료수업 추가 가능!
- 민트코인 → 수업 변환 한도를 늘릴 수 있어요!
혹시 아직 민트영어를 잘 모르겠다면?
✔ [민트 가이드 살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