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민트영어를 시작한지 이제 1년 반 정도 된 것 같아요,. 첨엔 그냥 영어 공부를 다시 꾸준히 했으면 하는 바램으로 시작했던 것 같고.. 하다 보니 제가 영어를 하는 것 자체에 엄청난 공포가 있다는 걸 알아서.. 말하면서 불안해 하지 않고.. 15분 수업 자체에 공포를 안 느끼는 걸 목표로 햏던 것 같아요. 첨엔 발음 공부를 했었고.. 지금은 문법을 하는데.. 음.. 이게 잘한 선택인지는 모르겠어요. 문법을 공부 하다 보니 젤 첨엔 중딩때 배웠던 쉬운 거라서 재미가 있다가.. 점점 매일 예습을 안하면 전혀 진도를 나갈 수 없다 보니 이 핑계 저 핑계 자주 쉬었던 것 같아요. 근데 그래도 이렇게 2년 가까이 주 1회라도 외국인 선생님과 15분 이상 말을 한다는 것 자체에서.. 세상도 좋아졌고 내가 영어에 대한 두려움은 많이 사라진 것 같아요, 첨엔 막연히 영어 공부 하자.. 였는데 점점 좀 더 현실적으로 내가 어떤 상황에 어떻게 말을 하면 좋겠다 이런 생각으로 영어 공부를 준비 하게 되는 것 같아요, 그 만큼 영어 공부를 막연히 생각하던 시절을 넘어 좀 더 구체적으로 생각하고 좀 더 실용적으로 다가가다 보니 영어에 대한 두려움이나 막연함이 많이 사라진 것 같아요, 영어 공부를 꾸준히 하다보니 오히려 너무 잘해야겠단 강박도 사라지고 반대로 못해도 못하는 대로 그냥 내가 영어라는 언어로 나를 표현하거나 내가 표현하고 싶은 걸 말하거나 어느정도 영어에 대한 두려움 자체는 정말 사라 진 것 같아.. 영어 공부 자체가 과정의 행복함이 된 것 같아 좋아요. 영어 공부가 숙제가 아니라 내 삶의 하나의 과정으로 올 수 있었던 건 민트영어 덕인 것 같아요. 이번 년도가 지나면 한번 더 필리핀 선생님과 해야 할 것 같아요. 아직은… 생각보다 실력이 좋진 않아서.. 가성비 쪽으로다가.. 필리핀 선생님도 많고 좋으신 분도 많아서 저의 초짜영어엔 딱이긴 해요. 가끔 벼락치기로 제가 좋아하는 주제로 말을 하는 건 참 좋은거 같아요. 반복 하다 보니 더 유창해 지는 거 같아서 즐거워요~~
댓글(2)
회원님의 소중한 후기 감사드려요! 😊
🎁 보상 지급 안내
담당 매니저가 내용을 확인한 후,
1주일 내에 보상을 지급할 예정이에요!
💰 포인트와 민트코인 활용법!
- 포인트 → 수업 추가 가능! 📚
- 민트코인 → 수업 변환 한도를 늘릴 수 있어요!
아직 포인트, 민트코인 더 필요한데..💭
걱정 마세요! 더 큰 보상을 주는 이벤트가 있어요!
✔ [다른 이벤트 참여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