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주일에 2번씩했어요........딱 시작한지 1년좀 넘었고... 그렇게 일주일에 두번씩하다보니까 100번을 했어요.
사실 반신반의 하면서 시작했고... 처음에는 정말 미친짓이라고 생각했고
30분 수업 받아쓰기 하는데 4시간이 넘게 걸리고 스펠링은 몰라서 한참 버벅였어요...
그냥 아무생각없이 했던것같아요.
오히려 공부는 안하고.. 외우지도않고 단어나 문법 아무 신경도 안쓰고
그냥 정말 들리는대로 받아쓰기만하는 단순노동? 단순작업이라고 생각하고 하니까
오히려 할만했어요..
하면서 모르는단어... 문법 해석안되는거...사실 공부 아무것도 안했어요.
그냥 진짜 받아쓰기만 해보래서 했어요..
인풋이 많이 없었어서. 결국 쓰는 단어만 계속사용하고..
정교한 문장구사는 당연히 못하고.. 선생님 말 길어지고 빨라지면 아직도 못알아들어요..
그래도 확실한건 받아쓰기 하는 시간이 훨씬 줄어들어서 30분수업 1시간 정도면 받아쓰기 끝나고..
못들어서 괄호 쳐두는 단어가 예전에 비해서 훨씬 많이 줄어든건 사실이에요.
동기나 목표 계획같은거 안세우려고요..
그냥 생각없이...해보세요.. 결코 나에게 해로운 일은 아닐거에요.
공부는 하기싫은데... 이거라도 하면 보람되고.. 뭔가 해낸거 같은 뿌듯함을 느끼실수 있어요.
틀린거 다시 찾고 모르는단어 공부하고 문장 다시 해석하고 그렇게 열심히
했으면 진작에 때려쳤을거에요... 그냥 대충 힘빼고 해보세요..
탄력이 붙어서 그냥.. 지금까지 했던게 아까워서 습관이들어서 하게되어요.
아직도 한참많이 부족하고 얼마나 더해야 잘하게 될거라고 생각하지도 않아요.
그냥 하루하루 뿌듯함을 느끼기에 좋은 습관이에요.
사실 저는 일상에서 영어를 사용할일을 하지않고.. 영어를 접할 일이 전혀 없어서..
이렇게라도 잊지 않게끔 영어를 접하는 느낌으로 하는거라서 사실 간절하게 공부하진 않았어요.
근데... 그래야 꾸준하게 할수 있는것같아요. 너무 각잡고 힘줘서 공부하면 빨리 지쳐서 관두게 되더라구요..
그냥 한번 해보세요..........정말 미친짓 같은데 잡생각도 사라지고 좋아요
진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5)
회원님 축하드려요! 😊
[ 745,000 ] 포인트 및 얼철딕 [ 101회 ~ 200회 ] 작성권한 부여 완료!
💰 포인트 어떻게 쓰지?
✔ 무료수업 추가!
✔ 수업 연기, 대본 서비스, 추가 첨삭 기능에 사용!
포인트 더 받고 싶은데...💭
더 쉬운 이벤트 참여해서 포인트 쌓아보세요!
✔ [다른 이벤트도 참여하러 가기]
매번 딕테이션해결사 요청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